땡스 스포츠

품질경영_10.3 지속적 개선 본문

품질관리

품질경영_10.3 지속적 개선

땡스 스포츠 2018. 11. 16. 19:01
반응형

10.3 지속적 개선

조직은 품질경영시스템의 적절성, 충족성 및 효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야 한다.

▶품질경영시스템을 적절하고 충족시켜주면서 효과가 있어야 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별거 아닌거 같은데 말이 어렵게 느껴진다. 품질경영시스템 좋은말을 다가져다가 붙인듯한 느낌이다

적절성 적절해야 하고 적당해야 하고 충족성 무언가 충족시켜주어야 하고 부족하면 안되고 효과성 효과가 있어야 하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계속해야 한다는 것 같다.  한마디로 적당히 잘하라는 것 같기도 하다.

 


조직은 지속적 개선의 일부로서 다루어야 할 니즈 또는 기회가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하여, 분석 및 평가의 결과, 그리고 경영검토의 출력사항을 고려하여야 한다.

▶경영검토의 출력사항은 정해져 있고 그 출력사항들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으로 판단된다.


 

조직은 개선 활동의 실행을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의 효과성을 평가하여야 한다.

▶개선활동 적당히 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활동이 효과가 있는지를 평가하라는 것으로 보임


 

개선 활동의 결과는 문서화된 정보를 보유하여야 하고, 고객 또는 고객대리인이 이용 가능함을 보장하여야 한다.

▶개선한 것을 기록해서 문서로 보유하고 고객이 보여달라고 하면 보여주라는 것으로 보임


 

10.3.1 생산 프로세스 개선

조직은 제품특성 및 프로세스 변수의 적절한 관리를 통해 프로세스 산포 및 낭비의 감소에 중점을 두고 생산프로세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한다

▶구구절절 당연한 이야기인데 말을 빙빙 돌려 어렵게 말하려고 하는것 같아서 별로 와 닿지가 않는다.


품질경영시스템, 매뉴얼, 이런 것은 정말 품질에 도움이 될까? 그런 규격서 매뉴얼 보면서 업무를 진행하는 회사가 몇이나 있을까?

자신이 하는 일을 매뉴얼에 현실화 시켜서 품질매뉴얼이 살아 숨쉬는 회사가 몇이나 있을까?

그냥 그런 생각이 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