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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임)조직 및 업무분장 절차서

땡스 스포츠 2018. 10. 24.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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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및 업무분장 절차서 라고도 하고 상황관리 절차서 라고도 하고 무엇이 맞는건지도 모르는채 정해지면 그리하는 것이다. 모든 문서가 계속적으로 해당 시대의 트랜드에 맞추어 간다고는 하지만 제목만 바꾼다고 무엇이 달라지겠는가? 내용이 달라진다고 무엇이 달라지겠는가? 중요한 것은 실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각했으면 움직이고 움직이면서 생각하고 무언가 하면서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실행하면서 나아가야 한다. 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누군가에 의하여 변화가 생기게 될 것이다. 자신의 삶을 자신이 주도하면서 살아가려면 맡은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조직내에서 누가 움직이고 있는지 누구에 의하여 수익이 창출되고 회사에 이윤이 발생하는지를 고민 할 필요가 있다. 정답은 이미 나와 있다. 작업자 이다. 그들을 위해서 모든 것들이 필요한 것이다. 그런데 현실은 어떠한가? 스스로에게 자문하고 변화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엄두가 나지 않는 일을 착수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일단 작은 일부터 시작하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몸과 마음은 일단 발동이 걸리게 되면 자동으로 작동하는 기계와 같다고 한다.


일을 시작하지 못하는 것이 '미루는 병'이다. 나도 미루는 병에 걸린것 같다. 무슨일이든지 시작하기 전에 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확인하고 계획을 세운다는 명목하에 여러가지 부수적인 쓸데없는 행동, 행위 들로 인하여 많은 시간을 빼앗긴다. 일단 시작하고 작은일부터 시작하고 계속적으로 진행하면서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야 겠다. 너무 쓸데없이 꼼꼼한 성격도 고쳐야 겠다.  우선은 미루는 병부터 치료해야 겠다.


미루는 사람들의 3가지 특징이라고 한다

1. 항상 시작이 어렵다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다고 생가해서 시작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너무 하기 싫어서 그런 경우도 있을것이다


2. 마무리를 짓지 못한다. <난 어떻게든 마무리는 짓는다

☞일일 벌이기는 했는데 막상 마무리 지으려니 어딘가 부족함이 느껴져서 마무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완벽주의 성향을 갖고 있거나 아예 정리를 못하는 산만한 사람의 양극단적인 사람이 해당한다.


3. 시작도 마무리도 제대로 짓지 못하고 헤멘다. < 난 시작을 못해서 헤멘다. 고쳐야 겠다

☞가장 최악의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이 경우는 전체적으로 모든 시간계획과 일정 수립까지 전체를 재점검해 볼 필요가 있겠다.


정리는 돈, 시간, 여유라는 말을 사용한다 <하루 15분 정리의 힘 - 저자 윤선현>

정리를 잘하면 돈도 벌고, 시간도 벌고, 여유도 생긴다는 것이다 매일 15분만 시간을 정하고 매일 치우고 정리하는 실천법을 이야기 한다.

매우 공감 되고 오늘부터 당장 시작해야겠다.


미루지 않고 제대로 일을 해내는 사람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4가지가 있다.

1. 강한 목적의식

2. 두 개의 데드라인 존재

3. 중간 데드라인 만들기

4. 평소 '구체적인' 데드라인 만들기의 습관화 

일을 해야 한다는 강한 목적의식을 갖고 있으면 '하기 싫음'과의 전쟁에서 항상 승리 할 수 있다.


질문과 요청을 잘하는 사람의 2가지 특징

1. 요청과 질문을 잘 하는 사람들은 '동기'가 강한 사람들이다.

2. 질문과 요청을 잘 하는 사람은 매사에 겸손한 사람이다.


일을 잘하려면 겸손하면서도 솔직해져야 한다.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가르쳐달라고 요청 할 수 있어야 한다.

술자리에서만 솔직해지는 것은 진정성이 없습니다. 

술을 마셔야만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비겁하게 술 뒤에 숨어서 술이 깨면 기억이 없다. 술 기운에 한 이야기다 등등

진정성을 떠나서 비겁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무시간에 몰임하고 항상 관찰하고 기록하자.  적자생존~  적어야 산다. 


★실행력 있는 회의의 5가지 특징

1. 안건사전공지

2. 회의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의 명확화

3. 사회자

4. 서기

5. 장(長)의 자세


실행력은 생각을 성공으로 만드는 힘이다. 생각만 하고 실행하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이 부분도 반성을 해야 겠다. 생각은 많고 움직이지는 않으면서 시간만 보내고 있는 부분들이 많다. 뭐든 시작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방법은

1. 요약 정리하는 기술을 사용한다

2. 최대한 쉽게 설명한다


신뢰를 구성하는 2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배려 와 존중 입니다.


오늘중으로 끝내고 보고해야 하는 사항이다. 어떻게든 시작은 했으니 마무리를 지어보고 항목 하나 하나 생각해보자


▶담당별 업무분장에서 공통사항과 품질환경경영담당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자


공통사항

1.  해당 사업/품질환경목표, 사업계획의 수립 실시


2.  부서별 교육훈련 계획 수립 실시

3.  부서별 조직도 담당자별 업무분장 작성

4.  품질환경기록 문서의 파일링 실시

5.  해당 업무 관련 문서의 , 개정 배포

6.  서식의 등록, 승인 사용

7.  고객자료의 관리대장 유지

8. 내부 품질환경심사 수검 부적합사항에 대한 시정/예방조치


품질환경경영담당

1.   품질환경목표수립 및 실적관리

2.   품질환경경영 매뉴얼 작성

3.   ISO 품질환경경영시스템 절차서의 관리주관 및 배포관리

4.   ISO 인증, KS 규격 및 인증의 취득과 유지에 관련된 업무의 주관

5.   품질환경 시스템의 적합성과 유효성의 검토

6.   내부 품질환경심사 계획 수립, 실시 및 사후관리 주관

7.   품질환경 시스템의 부적합 사항의 시정조치 및 사후관리

8.   경영자 검토 자료 준비

9.   고객 요구사항 중 품질환경시스템 및 제품품질환경 관련 업무 주관

10. 팀원의 교육 계획 수립 및 평가, 실적 관리

11. 검사계획서 작성 및 실시 주관

12. 재작업 및 특채 승인

13. 검사기준서의 검토 및 관리

14. 공급업체, 외주업체 선정 및 평가시 품질환경 관련 사항 평가

15. 수입검사, 공정AUDIT, 신뢰성 검사 및 최종검사의 수행

16. 검사업무 관련 부적합품의 판정 및 조치사항 확인

17. 공급업체 제출 품질환경관련 문서의 검토

18. 검사업무 관련 불량현황 분석 및 관리

19. 3 5s업무

20. 년간 교육 계획 및 교육 실적관리

21. 감사자 선정, 자격검정 실시, 양성계획 수립, 자격증 수여

22. 협력사 및 검사 DATA 집계 및 통계적 관리


공통사항

1.  해당 사업/품질환경목표사업계획의 수립 및 실시

2.  부서별 교육훈련 계획 수립 및 실시

3.  부서별 조직도 및 담당자별 업무분장 작성

4.  품질환경기록 및 문서의 파일링 실시

5.  해당 업무 관련 문서의 제개정 및 배포

6.  서식의 등록승인 후 사용

7.  고객자료의 관리대장 유지

8. 내부 품질환경심사 수검  부적합사항에 대한 시정/예방조치


품질환경경영담당

1.   품질환경목표수립 및 실적관리

2.   품질환경경영 매뉴얼 작성

3.   ISO 품질환경경영시스템 절차서의 관리주관 및 배포관리

4.   ISO 인증, KS 규격 및 인증의 취득과 유지에 관련된 업무의 주관

5.   품질환경 시스템의 적합성과 유효성의 검토

6.   내부 품질환경심사 계획 수립실시 및 사후관리 주관

7.   품질환경 시스템의 부적합 사항의 시정조치 및 사후관리

8.   경영자 검토 자료 준비

9.   고객 요구사항 중 품질환경시스템 및 제품품질환경 관련 업무 주관

10. 팀원의 교육 계획 수립 및 평가실적 관리

11. 검사계획서 작성 및 실시 주관

12. 재작업 및 특채 승인

13. 검사기준서의 검토 및 관리

14. 공급업체외주업체 선정 및 평가시 품질환경 관련 사항 평가

15. 수입검사공정AUDIT, 신뢰성 검사 및 최종검사의 수행

16. 검사업무 관련 부적합품의 판정 및 조치사항 확인

17. 공급업체 제출 품질환경관련 문서의 검토

18. 검사업무 관련 불량현황 분석 및 관리

19. 3 5s업무

20. 년간 교육 계획 및 교육 실적관리

21. 감사자 선정자격검정 실시양성계획 수립자격증 수여

22. 협력사 및 검사 DATA 집계 및 통계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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